'성인용 SNS' 온리팬스 Onlyfans

사회적 이슈|2020. 12. 10. 14:32

<'성인용 SNS' 온리팬스 Onlyfans>

 ' 성인용 SNS ' 온리팬스 Onlyfans


최근들어 확산되고있는 온리팬스 Onlyfans 를 알고 계시나요. 온리팬스는 지난 2016년 영국 사업가 팀 스토클리가 설립한 유료 구독 SNS인데요. 한국에서는 성인용 SNS로 최근 유행처럼 확산되고 있습니다. 온리팬스는 플랫폼 특성상 음란물을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는 SNS 입니다. 현재 약 2400만명의 가입자와, 45만명의 콘텐츠 제작자를 보유한 온리팬스는 기본방식은 인스타그램과 유사하나 아마추어 및 전문 포르노 모델의 음란물 유통을 허용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온리팬스의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성인 인증 시스템인데요. 성인 인증이 너무 허술하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두번째 문제점은 성인물임에도 불구 온라인 상에서 너무 쉽게 유포가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초록창에 온리팬스를 검색했을 때 최상단에 뜨는 두개의 글입니다. 성인인증에 상관없이 검색 최상단에 노출이 되고 있었습니다.



이는 트위터에서는 훨씬 쉽게 노출이 되고 있었는데요. 위와 같은 트위터들이 정말 쉽게 노출이 되고 있었습니다.


 온리팬스 Onlyfans 결제 및 성인 인증


온리팬스의 성인 인증 시스템은 위와 같이 온리팬스 결제에 필요한 카드를 등록할 때 카드 정보를 모두 적고난 뒤 우측 하단에 '당신이 18세 이상이고 거주지의 성년자인지 확인하려면 여기를 선택하십시오.' 를 클릭하기만 하면 성인 인증이 되었습니다.


이는 미성년자도 쉽게 온리팬스에 접속하여 음란물을 볼 수가 있다는 의미인데요. 여기에 또 하나의 문제점은 콘텐츠 제작자 성인 인증 또한 너무 쉽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성인뿐만 아니라 미성년자도 허위로 성인 인증을 하고 자신이 제작한 음란물을 올려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문제가 있고, 실제로 영국에서는 이러한 실제 사례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