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9시 셧다운] 대형마트 및 대중교통, 헬스장, 영화관, 대형마트, 유흥시설 셧다운

사회적 이슈|2020. 12. 4. 20:43

<[서울 9시 셧다운] 대형마트 및 대중교통, 헬스장, 영화관, 대형마트, 유흥시설 셧다운>

 서울 9시 셧다운 / 대형마트, 대중교통, 헬스장, 영화관, 대형마트, 유흥시설, 독서실, 스터디 카페 모두 셧다운



서울시에서 '오후 9시 이후 서울을 멈춘다... 5일 0시부터 2주간 시행' 이라고 밝혀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끝나고 이제 좀 괜찮아지나 싶었는데, 갑작스런 확진자 수의 증가로 이러한 강경책을 두는 것 같습니다. 2020.12.03일 국내 확진자 수는 총 629명으로 급증하였으며, 앞으로 얼마나 더 늘지 예상이 안되는 중 입니다.


 서울 9시 셧다운 주요내용


아마도 사회적 거리두기 이야기가 나오면 가장 신경을 곤두세우는 분들이 자영업자 분들일텐데요. 정확히 어떤 내용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실시되는지, 서울 9시 셧다운에 해당되는 업소 및 가게는 어떤 곳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기존 2단계에서 집합 금지되었던 유흥시설, 아파트 내 헬스장 등 편의시설, 21시 이후 운영이 중단되었던 음식점 등에 실내체육시설 등의 중점 관리 시설이 추가됩니다. 또한 상점, 영화관, PC방 오락실, 독서실과 스터디카페, 놀이공원, 이용실, 미용실, 마트, 백화점 등 일반 관리시설도 모두 저녁 9시 ~ 새벽 5시까지 영업을 중단해야합니다.



하지만 필요 생필품은 언제든 구할 수 있도록, 소규모 마트와 상점 등의 운영은 허용이 된다고 합니다. 21시 이전 수업에 대해서도 온라인 수업을 하는 것을 강력 권고하였습니다.



서울 9시 셧다운이 중점이 되는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은 2020.12.05일 0시에 시작하여 12.18일까지 2주간 시행이 되며,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의 목표는 일 확진자 수 100명 이하로 내리는 것입니다.


현재 국토부, 코레일과 협의 중에 있으며, 시내버스 12.05일부터 감축운행, 지하철 12.08일부터 감축운행 예정에 있습니다. 비상상황 발생시 지하철 막차시간은 24시에서 23시로 단축 운행한다고 하네요.



종교가 나쁜 것은 아니지만, 이번 코로나 시기에 많은 영향을 주었던 종교시설들, 종교시설의 비대면 온라인 전환도 요청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미 동참한 종교인 불교, 원불교, 천도교, 성균관에게 감사를 표했으며, 기독교 천주교의 비대면 온라인 예배 전환을 간곡하게 요청한다고 하였는데요. 부디 얼마남지 않은 크리스마스 때 웃으며 다들 볼 수 있도록 온라인 예배 전환을 꼭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이러한 강제적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셧다운으로 피해를 볼 수 밖에 없는 자영업자들과 프리랜서 등은 이로인한 코로나 3차 긴급재난지원금, 혹은 고용안정지원금이 혹시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실텐데요.


아직 여기에 대해서는 밝혀진 바가 없다고 합니다.






댓글()